일상스케치

잠시 걸음을 멈추게 한 파란하늘

뉴욕포커스 2016. 10. 14. 18:34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는 높다고 한다. 

예전에는 일기예보를 보면, 비가 오는지 맑은지, 온도는 어떻게 되는지만 알면 되었는데, 

요즘에는 미세먼지까지 확인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ㅠㅠ

미세먼지를 생각하니, 얼마 전 너무 파랗게 보이던 하늘이 생각나서 사진 몇장을 올려본다.

사무실에 출근하기 위해서 반드시 지나는 길에 삼성전자 본사가 있다. 

수년 동안 너무나 익숙해서 하늘 한번 처다보지 않고 지났던 길인데, 

하늘이 너무 파래서 잠시 멈춰서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었다.

수백 수천번을 지나온 길이고, 관심 없었던 삼성전자 본사인데,,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서 파란 하늘을 거울에 비추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다시 몇 걸을 걸어 오는데, 빌딩 사이로 꼭 빠져 들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러고 보니 정말 오랜만에 파란 아침 하늘을 보는것 같았다.


미세먼지가 말끔히 거쳤으면 하고...

내일은 또 다른 푸른 하늘을 기대해 본다.